반응형

인버터 제습기 추천 - LG 휘센 ThinQ 제습기 DQ1629GUA 골드

쿠키짱이 최근에 샀던 제습기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올 여름 습해도 너무 너무 너무 습했잖아요 ㅠ
여름만 잠깐 에어컨으로 제습하며 버티면 되겠지라고 생각했었는데 더 이상 참기가 힘들어서 결국 샀습니다.
네. 제가 습도에 졌습니다 ㅋ

암튼 쿠키짱이 열심히 신중하게 검색하여 최대한 빠르게 구입한 인버터 제습기를 소개합니다.
LG 휘센 ThinQ 제습기 DQ1629GUA 골드입니다.

제일 습하던 이번달 초에사서 배송이 상당히 걸리는 제품들이 많았는데, 롯데홈쇼핑에서 구입하여 3일만에 받았습니다.
KB카드 할인 행사가 있었어서 인터넷 최저가보다 7천원 싸게 샀습니다. ㅋ

LG 휘센 ThinQ 제습기 DQ1629GUA 골드 롯데홈쇼핑에서 구매

야호~ 정가 51.3만원에서 46.3만원으로 할인 받아서 알차게 구매했습니다.

LG 휘센 ThinQ 제습기 DQ1629GUA 골드


3일만에 도착한 엘지인버터 제습기 빠르게 뜯어봤습니다.
박스에 써있듯이 16리터 입니다.
20리터짜리랑 고민을 많이했는데, 20리터 제습기는 물통만 좀 큰 것 같았어요.
굳이 튀어나온 물통으로 하고 싶지 않아서 고민끝에 16리터로 구매하였습니다.

또 배수호스를 연결할 수 있어서 4리터 작은 물통 사이즈는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자, 받았으니 제습기 돌려 보겠습니다.

미리 회사 직원들이 최근 제일 돈값 하는 가전이 제습기라고, 물통 찰 때마다 희열이 느껴진다고 해서 너무 기대가 되었어요.

LG 휘센 ThinQ 제습기 DQ1629GUA 골드 열일중

흐뭇하네요. 잘 돌고 있어요. 생각보다 아주 조용합니다.
사실 바람은 조금 뜨겁긴 한데, 타 기기와 두개 사용하는 직원의 후기에 따르면 LG제습기가 정말 바람 안뜨거운거라고 합니다.
그리고 에어컨과 함께 돌리니 바람이 뜨거운건 별로 신경쓰이진 않네요.

LG 휘센 ThinQ 제습기 DQ1629GUA 골드


물통이 튀어나오지 않으니 이쁘네요 ㅋ 일단 가전은 이뻐야죠. ㅋ
아 쾌적합니다. 쾌적해요.

그 사이 뒷면도 사진을 찍어봅니다.
뒷판에 구멍 뚫려있는 바로 왼쪽 아래에 있는 하얀 고무캡을 열면 호스도 연결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실리콘 호스를 사서 연결해서 쓰고 있어요.)
그치만 통안에 물이 얼마나 고이는지 눈으로 봐야 뿌듯할테니 한번 봐야겠지요.

LG 휘센 ThinQ 제습기 DQ1629GUA 골드

LG 휘센 ThinQ 제습기 DQ1629GUA 골드 제습기를 작동시키고 위에서 보면 요렇습니다.
습도가 75%나 되네요. 자 열일해주렴.

LG 휘센 ThinQ 제습기 DQ1629GUA 골드 - 에너지 효율 1등급

LG 휘센 ThinQ 제습기 DQ1629GUA 골드는 에너지 효율도 1등급입니다.
인버터 제습기가 확실히 전기를 덜 먹는다고 해요.

LG 휘센 ThinQ 제습기 DQ1629GUA 골드 - 두시간동안 모은 습도

2시간 경과한 물통입니다.

깜놀이예요. 이렇게 물이 많이 모였더라고요.
확실히 눈으로 보이는 물양이 아니더라도 정말 뽀송해지는게 느껴집니다. 확실히 달라요.
바닥도 뽀송 쇼파도 뽀송 이불도 뽀송 ><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아 참고로 LG 휘센 ThinQ 제습기 DQ1629GUA 골드는 LG ThinQ(엘지씽큐) 앱에 연동도 가능합니다.
기존에 구매했던 엘지 제습기는 앱 연동이 안되어 아쉬웠는데, 드디어 구름이네 집에도 엘지 씽큐앱을 사용하게 되었어요.

진작 올렸어야 하는 포스팅인데 늦어져서 아쉽지만 또 가을에도 태풍도 오고,
내년 여름에도 쭉쭉 사용할테니, 할인 기회가 있다면 한번 구입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아참 엘지제습기에 배수호스는 실리콘 호스를 구매했어요. 혹시나하여 정보 공유합니다.
보면 죄다 엘지제습기 사용자분들이 리플을 남겨놨어요.
https://smartstore.naver.com/applesilicone/products/4794629496?

실리콘호스 실리콘튜브 무독성 / 내경 10mm~내경 25mm : 애플실리콘

[애플실리콘] 친환경실리콘신분증케이스,실리콘호스,실리콘고무판,각종 실리콘제품 제작및 판매

smartstore.naver.com

원래 엘지에서 공식적으로 말하는 호스 직경은 16이지만 움직이거나 그러다보면 쉽게 빠진다고 해요.
다른 블로거분께서 13을 사용하면 약간 타이트하지만 잘 안빠져서 좋다고 추천해서 대부분 13을 사시는 것 같아요.

저는 내경 14mm x 외경16mm - 3m로 구입했습니다.
1m단위로 판매하고 있는데, 수량을 3하면 3m를 줍니다.
살짝 넉넉히 사서 필요한 만큼 잘라 사용하려고 넉넉하게 구입했어요.
잘 빠지지도 않고 넘 끼우기 어렵지도 않고 딱 적절한 것 같아요.

최근 가장 잘 산 가전 1위 제습기 쿠키짱이 마지막으로 한번 더 추천합니다.

반응형

카테고리

버킷리스트

날짜

2022. 8. 19. 07:45

최근 게시글

최근 댓글